처음으로

Tour 하늘과 바다의 사랑이야기가 펼쳐지는 곳 place where the love story of the sky and the sea spreads

  • 여행지;장사항
    장사항은 속초시 장사동 일원에 위치한 소규모 어항으로서 방파제 90m, 방사제 144m, 물양장 130m 및 어선 30여척을 보유한 전형적인 어촌으로, 주위에 횟집 및 활어판매장이 50여곳이 있어 싱싱한 활어회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며 특히 가까운 곳에 배낚시 어장이 형성되어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는 최적지이다. 이곳에서는 매년 여름 피서철 동안 오징어를 맨손으로 잡는 축제가 열려 시원한 즐거움을 더해준다.

    출처:http://korean.visitkorea.or.kr

    거리 : 1.5km, 자가용 약 5분소요

  • 여행지;아바이마을&갯배
    아바이마을은 행정구역으로 속초시 청호동이다. 함경도 실향민들이 많이 살고 있다고 해서 아바이마을로 불린다.
    아바이란 함경도 사투리로 보통 나이 많은 남성을 뜻한다. 1950년 한국전쟁으로 피난 내려온 함경도 실향민들이 집단으로 정착한 마을이다.
    속초시내와 청호동 아바이 마을 사이에 놓인 속초항 수로를 건너는 유일한 교통수단이 바로 ‘갯배(도선, 渡船)’이다.
    이 갯배는 긴 선 두 가닥을 매어 놓고 철선하나에 각각 배를 1대씩 고정시켜 갈구리를 철선에 걸어 당기면서 배를 앞으로 끌어당기는 방법으로 운행하고 있다

    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 http://www.abai.co.kr

    거리: 6km, 자가용 약 13분 소요

  • 여행지;설악산
    1970년 우리나라에서 다섯 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고, 1965년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었다. 국제적으로도 그 보존 가치가 인정되어 1982년 유네스코로부터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관리되고 있는 지역이다.
    설악산국립공원의 총면적은 398.237㎢에 이르며 행정구역으로는 인제군과 고성군, 양양군과 속초시에 걸쳐 있는데 인제 방면은 내설악, 한계령~오색방면은 남설악, 그리고 속초시와 양양군 일부, 고성군으로 이루어진 동쪽은 외설악이라고 부른다.
    설악산은 주봉인 대청봉을 비롯하여 화채봉, 한계령, 마등령 등 30여 개의 높은 산봉우리가 웅장하게 펼쳐져 있다.

    출처 : http://seorak.knps.or.kr/

    거리 : 49km, 자가용 약 56분 소요

  • 여행지;영금정해돋이
    속초시 동명동 속초등대 밑의 바닷가에 크고 넓은 바위들이 깔려있는 곳이 영금정이다. 지명의 유래는 파도가 바위에 부딪치면 신묘한 율곡이 들려 이 소리를 신령한 "거문고" 소리와 같다고 하여 영금정이라 불린다.
    현재는 속초시에서 영금정 일대를 관광지로 개발하여, 남쪽 방파제 부근으로 실제 정자를 하나 만들어 놓았다. 이 정자는 영금정 바위 위에 세워진 해상 정자로 50m 정도의 다리를 건너 들어갈 수 있다.
    해상 정자에서 바라를 바라보는 느낌은 방파제와는 또 다른 시원한 느낌을 주지만, 정자 자체는 아주 촌스럽게 만들어진 콘크리트 정자여서 아쉬움이 남는다. 대개 해돋이 정자라고 부르는데, 정자 현판에는 영금정이라는 글을 써 놓았다.

    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

    거리 : 3km, 자가용 약 9분 소요

  • 여행지;척산온천
    설악동에서 학사평과 미시령에 이르는 길목에 있는 노학동 척산온천지구는 알카리성 단순천 두 곳이 온천타운을 이루고 있다. 무미, 무취하여 물빛이 약간 푸른빛을 띄는 것이 특징이다.
    불소와 방사성물질인 라듐 등이 함유된 알카리성 온천으로 피부병, 눈병, 위장병, 신경통 등과 충치를 비롯한 치아관련 질환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온천수는 체감이 매끄럽고 피부노화 예방에 좋을 뿐더러, 그냥 마셔도 미용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건강에 이롭다고 한다. 온천장에서 목우재를 넘어 설악동까지는 불과 10여 분 거리여서 설악산 산행을 마친 뒤 피로를 씻고 잠시 휴식을 취하는 장소로 적격이다.

    출처 : http://korean.visitkorea.or.kr

    거리 : 10km, 자가용 약 15분 소요

  • 여행지;설악워터피아
    계절마다 다른 모습을 선사하는 설악산과 동해바다의 풍경을 바라보며 즐기는 온천 테마파크입니다.
    부지면적 8만㎡(2만 4,000평)으로 약 11종의 물놀이 시설과 아쿠아풀, 야외스파 등의 온천 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워터피아에 사용되는 물은 모두 온천수 (알칼리성 중탄산나트륨 온천).
    워터피아의 온천수는 약 1억 8000만년 전 중생대 쥬라기 시대에 형성된 화강암층에서 용출되는 물입니다.
    용출온도 기준으로 상위 3%에 속하는 이 온천수를 시원하게 식혀서 공급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www.hanwharesort.co.kr

    거리 : 9km, 자가용 약 14분 소요

  • 여행지;속초해수욕장
    연중 상시 개방된 해변으로 속초8경 중 하나인 조도의 일출이 명소인 곳이다.
    백사장의 길이는 총연장 1.2Km로 이중 개장되는 곳은 700m, 폭 50m에 달하며 모래의 질이 양호할 뿐만 아니라 수질이 청결하고 송림이 양호하여 속초시민과 외지인들이 즐겨찾는 곳이다.
    백사장에는 목재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고, 백사장 뒷편에 송림이 잘 가꾸어져 있으며, 화장실, 샤워장 등 부대시설과 국민여가캠핑장, 주차장, 야영장 등이 충분히 확보되어 있다.
    하계 휴가객을 위한 속초해수욕장을 매년 7월부터 8월까지 운영하고 있다.

    출처 : https://www.sokchotour.com/

    거리 : 6km, 자가용 약 15분 소요